말라리아로 쓰러져 있습니다 🏥 콩고 김바울 선교사

말라리아로 쓰러져 있습니다 🏥 콩고 김바울 선교사

멀시핸즈는 콩고 민주공화국에서 사역 중인 김바울 선교사님의 매일 묵상을 편지로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하루도 빠짐없이 보내오시던 묵상이 최근 멈췄습니다.

김바울 선교사님께서 말라리아로 쓰러지셨다는 연락을 보내오셨기 때문입니다.

묵상을 전하지 못해 미안하다는 짧은 메시지와 함께, 오늘의 기도문을 남겨 주셨습니다.

콩고민주공화국 김바울 선교사 입니다.

말라리아로 작년에는 거의 3주동안 고생을 했고 그 후유증으로 오랫도안 힘들었어요.
금년 들어 또 다시 말라리아 때문에 지난 수요일 저녁부터 구토와 어지럼증으로 아우것도 할 수 없고 다 토해내고 몇일동안 몹시 힘들었습니다.

거기에 다리에 해충으로 인한 독성으로 퉁퉁 붓고 통증이 심해서 걸을수 조차 없네요.

오늘 겨우 의식이 조금씩 회복되어서 처음으로 카톡을 보았습니다.

다행히 병원 이층에 저의 방이 있어서 직원들이 처방과 치료를 해줘서 그나마 조금 나은편입니다.

콩고의 환경이 극심한 빈곤과 열악한 환경에서 현지인들과 같이 식사를 하고 저녁식사는 직원들이 퇴원하기 때문에 혼자 저녁식사를 하지 못할때가 많습니다.

아마도 나이가 있다보니 건강에 필요한 영양이 많이 부족하고 건강상태가 좋지 못한것 같습니다.

기도부탁 드립니다.

김바울 선교사님은 고령의 연세에도 은퇴를 미루고 콩고 현지에서 복음 사역을 계속 이어오고 계십니다.

현지인들과 함께 생활하며 식사를 나누는 환경은 대부분 좋지 않은 기름과 밀가루를 튀긴 음식이 반복되는 구조입니다.

이로 인해 체력 저하와 면역 약화가 지속되어 건강한 사람이라면 가볍게 지나갈 질병들이 선교사님의 몸을 계속 괴롭히고 있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말라리아로 쓰러지셨습니다.

현재는 현지에서 임시 치료를 받으며 버티고 있지만 한국에서의 정밀 치료와 회복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그러나 김바울 선교사님은 은퇴 자금까지 모두 콩고 선교에 헌신하신 상태로 한국으로 나올 항공권 비용조차 마련하기 어려운 형편에 놓여 있습니다.

콩고에서 한국으로 나오는 데 필요한 비용은 편도만 200, 왕복은 300만원입니다.

김바울 선교사님이 다시 일어나 사명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도와 작은 손길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김바울 선교사 항공권 후원

현재는 현지에서 임시 치료를 받으며 버티고 있지만 한국에서의 정밀 치료와 회복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김바울 선교사님이 다시 일어나 사명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도와 작은 손길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김바울 선교사 후원하기

Read more

멀시핸즈 매일묵상 💜 정결한 마음으로 로마서를 본다2

멀시핸즈 매일묵상 💜 정결한 마음으로 로마서를 본다2

* 콩고 김바울 선교사의 매일 묵상을 편지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시편 51:10] 하나님이여 내 속에 정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내 안에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 요즘 내가 사용하고 있는 텝북이 어느날 부터인가 갑자기 느려지고 유난히 잘 전송이 되지 않았다. 앱을 열려고 하면 시간이 너무 걸리고, 사진은 찍혀도 저장속도가 유난히 느렸다. “요즘 텝북이

“바흐의 건반 위에서 펼쳐지는 깊은 울림”  피아니스트 이수연, 바흐 건반음악 독주회 개최

“바흐의 건반 위에서 펼쳐지는 깊은 울림” 피아니스트 이수연, 바흐 건반음악 독주회 개최

바로크 음악의 정수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무대가 새해 관객들을 찾아온다. 피아니스트 이수연이 오는 2026년 1월 22일(목) 오후 7시, 신불당아트센터 아트홀에서 ‘Bach – Keyboard Music’ 독주회를 연다. 이번 무대의 프로그램은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J.S. Bach)의 대표적인 건반 작품들로 구성된다. 골드베르크 변주곡 중 아리아(BWV 988)를 시작으로, 평균율

멀시핸즈 매일묵상 💜 정결한 마음으로 로마서를 본다

멀시핸즈 매일묵상 💜 정결한 마음으로 로마서를 본다

* 콩고 김바울 선교사의 매일 묵상을 편지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로마서 1:5]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은혜와 사도의 직분을 받아~ 한 고아원에 오랫동안 입양되지 못한 아이가 있었다. 아이의 이름표에는 이름 옆에 또 다른 것이 적혀 있었다. “입양대기아동” 그러던 어느 날, 김씨 부부가 그 아이를 찾아왔다. 아이를 오래 바라본 뒤 말했다. “저 아이를

멀시핸즈 매일묵상 💜 다시 로마서를 본다

멀시핸즈 매일묵상 💜 다시 로마서를 본다

* 콩고 김바울 선교사의 매일 묵상을 편지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로마서 1:16]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먼저는 유대인에게요 그리고 헬라인에게로다 성 어거스틴(St. Augustine 354~430, 아우구스티누스) 은 4세기가 낳은 대 성자이며 바울 이후 신학을 가장 잘 집대성한 사람이다. 그는 젊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