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시핸즈 매일묵상 💜 단순한 삶이 나를 승리하게 한다
- 콩고 김바울 선교사의 매일 묵상을 편지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에베소서 6:13~18]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취하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 ~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모든 기도와 간구를 하되 항상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라
미국의 황야지대에 방울뱀이 살고 있는데 이 뱀은 무서운 독을 가지고 있어서 물리면 치명적이라고 한다.
그런데 이 방울뱀이 다람쥐를 잡는 방법은 특이하다.
먼저 꼬리를 흔들어서 소리를 낸다. 이 때 나무 위에 있던 다람쥐가 그 소리를 듣고 호기심이 발동하여 소리 나는 곳을 내려다본다. 그 순간 다람쥐의 눈과 독사의 눈빛이 마주치게 된다. 다람쥐가 겁을 먹고 떨고 있을 때 독사는 입을 쩍 벌리고 기다린다. 떨던 다람쥐는 비실비실 중심을 잃고 나무 아래로 떨어지고, 이 때 독사는 다람쥐를 한 입에 꿀꺽 삼켜버린다.
인간이 죄의 함정에 빠지는 것도 이와 같다.
먼저 인간은 소리의 유혹에 달려든다. 달콤한 소리, 그럴듯한 소문, 나를 현혹케하는 대박의 꿈, 가슴을 설레게 하는 음성에 귀를 기울인다. 그러다가 이를 눈으로 확인하고 싶은 욕망을 갖게 되고, 눈이 욕망의 대상에 고착되면 자기도 모르게 그 대상에 이끌려 죄의 덫에 걸리고 마는 것이다. 일단 죄의 덫에 걸리면 빠져 나오기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콩고에서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로 살아가지만 내 주위에는 항상 마귀의 시험과 위협이 도사리고 있다.
이러한 위기의 순간에 내가 붙잡아야 할 하나님의 지혜는 무엇일까?
먼저 단순한 삶을 살아야 한다.
단순한 마음과 단순한 생활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단순한 환경이 필요하다.
조용하고 소박한 환경 속에서 하루를 단순하게 살아가는 것, 그것이야말로 이 시대의 그리스도인들의 마음과 영혼을 치유하는 치료제가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하루에도 여러 번 나를 만나서 대화하기 원하신다.
하나님께서 부르실 때마다 그분과 대화할 수 있는 분위기와 시간이 허락되는 환경을 가져야 한다.
하나님의 진리와 의와 사랑과 은혜에 대해서 묵상하고 배우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단순한 삶을 사는 것ᆢ
너무나 단순해 보이고 시시하고 쉬워 보일지 모르겠으나, 단순한 삶을 위해서는 나를 변화시켜야 하고 나의 습관과 가치관을 변화시켜야 하고, 뼈를 깎는 듯한 결정과 선택이 이루어져야 한다.
진리는 항상 단순한 것에 있다. 복잡한 도시 속에서 사탄이 던진 그물에 잡힌 꽁치처럼 살아가서는 안된다.
단순한 삶을 위해서는 단순한 삶의 경제가 필수다.
생활과 삶이 더 소박해져야 하고, 마음의 탐욕과 욕심을 버려야만 단순한 삶이 실현될 수 있다.
사탄은 항상 나의 약한 곳을 공격한다.
오늘도 나의 약한 곳이 어디인가를 깨달아서 마귀로 하여금 틈을 공격하지 못하게 신앙을 잘 지켜야 한다.
그리고 완전무장을 하고 서야 한다.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고, 빛의 갑옷을 입고 의의 병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선교사로 사역을 하며,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크고 작은 시험을 만나게 된다.
시험이 다가오는 것은 나의 욕심이 원인이 될 수 있다. 혹은 나의 신앙을 향상시키기 위해 하나님께서 허락하시기도 한다.
사탄의 덫에 빠지지 않고 사탄과의 전쟁에서 이기려면 어떻게 살아야 할까?
첫째, 하나님의 말씀으로 충만해야 한다.
마귀가 교묘하게 올무를 놓아도 말씀을 마음속에 잘 간직하고 있으면 즉시 분별하고 물리칠 수 있다.
[히브리서 4:12]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
[에베소서 6:17]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둘째, 기도해야 한다.
[베드로전서 4:7]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이 왔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정신을 차리고 근신하여 기도하라
셋째, 믿음으로 살아야 한다.
[마가복음 9:23]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히 하지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
[야고보서 5:15]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그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지라도 사하심을 받으리라
넷째, 범사에 불평과 원망을 하지 말아야 한다.
감사하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며, 하나님의 구원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데살로니가전서 5;18]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시편 50:23]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의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
다섯째, 성령 충만해야 한다.
[갈리디아서 5:16]
내가 이르노니 너희는 성령을 따라 행하라 그리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
내가 선교사로서 이 땅에서 사탄의 권세아래 있는 세상과 복음적 삶을 살아가며 영적 전쟁에서 승리를 위해서는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어야 한다.
늘 말씀 충만, 성령 충만과 근신하여 기도하며 범사에 감사하고 오직 믿음의 삶으로, 단순한 삶의 습관으로 세상을 이겨 나갈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한다.
오늘을 위한 Paul Kim의 기도
승리의 하나님 아버지, 주님의 말씀과 믿음으로 성령 충만하게 하사 사탄의 어떤 시험과 덫에 빠지지 않고 승리케 하옵소서.
나를 시험에 들지 않도록 모든 죄의 영향력으로부터 보호하여 주시고, 믿음이 흔들리지 않도록 붙잡아 주시옵소서.
헛되고 일시적인 세상적인 일로 시간 낭비하지 않게 하시고 단순한 삶을 통해 주님과의 관계가 회복되고 매일매일 주님 음성을 듣게 하옵소서.
주님과의 관계를 가로막는 것을 과감하게 내려놓을 수 있는 용기와 믿음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을 얻기 위해 어떤 것도 내려놓게 하시고, 주님으로 채우기 위해 어떤 것도 비울 수 있게 하옵소서.
말씀과 기도 생활에 집중하게 하시고 범사에 원망과 불평을 물리치고 감사하는 생활을 살게 하여 주옵소서.
오직 믿음으로, 범사에 감사하며, 성령을 따라 행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콩고 민주공화국 김바울 선교사
"콩고 유니송 교회를 위한 기도와 후원 요청"
현지 교회 사역과 다음 세대 양육, 기본적인 예배 환경 유지를 위해 도움이 필요합니다. 작은 후원도 현지 성도들과 아이들에게 큰 희망이 됩니다. 기도와 함께 동역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콩고 민주공화국 김바울 선교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