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김수현, 소연지 선교사 💜 함께 걸어온 7년, 그리고 새로운 동역과 기도 제목

태국 김수현, 소연지 선교사 💜  함께 걸어온 7년, 그리고 새로운 동역과 기도 제목
태국 김수현,소연지(온유,신유) 선교사님의 이야기입니다.

기도로 함께해주시는 동역자분들께

선교지에 온 지 벌써 7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이 모든 시간은 우리보다 앞서 가시고 예비하시는 하나님의 크신 계획과 은혜 덕분에 행복하게 사역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 7년간 (언어 공부, 코로나 시기, 둘째 신유 출산, 학교 사역, 선배 선교사님과의 동역, 깔라씬 전도처 개척, 대학 전도, 컨깬 개척) 모든 순간이 하나님의 은혜였습니다.

함께 기도해주신 파송교회 김제영광교회와 하재삼 담임목사님, 선교부, 그리고 모든 성도님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그 외에 기도해 주신 모든 분께 동일한 마음으로 감사드립니다.

새로운 동역자, Tor & Eve 부부 (태국 국내 선교사)를 위한 기도

지난 10월, 태국 북부 시골에서 귀한 결혼식이 있었습니다. Tor(떠) 형제와 Eve(이브) 자매의 결혼식이었습니다. 이 둘은 결혼식을 마치고 수백 킬로미터 떨어진 깔라씬에서 헌신하기로 한 신혼부부입니다. 양가 부모님께 인사를 드리고 약속한 날짜에 맞춰 고속버스를 타고 컨깬에 도착을 하였습니다. 신혼 살림이라고 리빙 박스 하나 들고 왔더라고요. 한편으로 뭉클하고 다른 한 편으로 감사한 마음입니다.

예전 기도 편지에 람빵 교회 청년 태국 국내 선교팀 이야기 기억하시는 분들 계실 겁니다. 람빵 교회에서 두 부부를 국내 선교사로 동북부 지역에 파송하였습니다. 귀한 결단의 길 위에 축복해 주시고 기도로 섬김으로 함께 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이미 람빵에서 부터 잘 훈련 받은 청년부부라 깔라씬 주일학교와 장년 전도를 주로 맡아서 사역하기로 했고, 주중에는 공부방을 운영하며 성경공부도 같이 배우고 있습니다. 컨깬에서도 같이 동역하기로 했는데, 제가 지난 학기부터 전도해온 컨깬 대학교 학생들과 만남을 가졌는데, 떠 형제가 만난 예수님에 대해 자신있게 전하는 모습에 은혜가 되었고 또 이 고백을 통해 복음이 전해지길 기도해 주세요.

지난 학기에 거의 홀로 대학생 예배를 지켰던 느이에게 언니 오빠가 생겨서 참 고마웠습니다. 느이도 너무 좋아하는 것 같아 감사합니다. 좋은 믿음의 가족이 되길 바랍니다.

차량을 위한 기도

컨깬에서는 주로 주일학교 아이들을 태워 이동해야 하는 일이 많아, 때로는 짐칸까지 활용해 운행할 때도 있습니다. 이 또한 감사한 일이지만, 이제는 교회 운행용으로 사용할 봉고차를 놓고 기도를 시작해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요즘 환율이 좋지 않아 여러모로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그 가운데서도 선교의 영역을 넓히시며 일하시는 하나님을 신뢰하며 기도로 준비하려 합니다.

예전에 우리 가족이 타던 승용차가 있었습니다. 이 차량을 김인태 선교사님 가정이 2년 간 잘 사용하시고 차를 반납해 주셨습니다. 아무래도 연식이 오래 된 차량이라 잔고장도 많고 수리비도 많이 들었을텐데, 차량을 잘 돌봐주셔서 오래되었지만 건강하게 돌아왔습니다.

예전에 우리 가족이 사용하던 승용차가 한 대 있었습니다. 이 차량을 김인태 선교사님 가정이 약 2년 동안 사용하신 후 반납해 주셨습니다. 연식이 오래된 차량이라 잔고장도 많고 수리비도 적지 않았을 텐데, 차량을 정성껏 잘 돌봐주신 덕분에 오래되었지만 건강한 상태로 돌아왔습니다.

저희 가정을 후원해 주시는 한 교회에서 차량 비용으로 200만 원을 헌금해 주셨고, 이를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좋을지 기도하며 고민하던 중 당장 봉고차를 마련하기에는 현실적으로 무리가 있어 현재 차량을 전체적으로 수리해 떠, 이브 간사 부부에게 양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차량을 후원해 주신 교회에서도 이 결정에 동의해 주셨고, 보험을 새로 들고 필요한 부분을 정비하여 앞으로 깔라씬 사역 가운데 잘 사용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차량 수리와 봉고차 사역을 위해 계속해서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컨깬 영광교회에 부흥을 위한 기도

컨깬대학교를 지난 학기 내내 전도를 다니던 중 한국어과에 집중하여 전도를 하고 교회로 초대하여 주일 저녁에 전도모임을 시작하였습니다. 한 친구를 통해 13명의 학생들과 가까워지게 되었는데, 계속해서 복음을 거침없이 전할 수 있는 선교사가 되길 기도해주세요.

나아가 지난 2년 간 대학교 내 태권도 동아리 학생들과 교제를 하며 하나님께서 허락하시는 때를 기다려왔는데, 한국어과 학생들에 집중하느라 잠시 뒤로 미뤄뒀었습니다. 이제 다시 정비하여 동아리 학생들에게도 전도할 계획입니다.

이 모든 일들이 지치지 않고 내 힘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시는 힘과
하나님의 때를 따라 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컨깬 영광교회 주일 학교가 하나님 은혜로 자리 잡아 가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온유한테 참 고맙습니다. 교회 친구들과 너무 잘 지내주고 있고 또 학교 친구들 전도에도 열심이 있는 모습을 보면서 하나님께서 자녀를 길러주심을 느끼며 늘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환율과 경제를 위한 기도

사역에는 많은 감사와 기쁨이 넘치지만, 환율 안정과 대한민국 경제를 위한 기도는 빼놓을 수 없습니다. 단 한번도 보지 못한 바트를 보며 재정적으로 힘든 시간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작년 대비 20% 가까이 오른 환율은 후원이 줄어든 것과 같은 체감을 주고 있으며, 태국 물가 상승으로 인해 실질적으로 느끼는 무게가 상당합니다. 두 교회를 개척하고 사역을 하다 보니 아직 자립할 때까지는 먹이고 섬기는 데 힘을 써야 합니다.

교회에서 사용하는 재정이 부족함 없도록 기도해주세요. 어려울 때 일수록 걱정하고 불평하는 것이 아니라 더더욱 주님께 맡겨야 할 줄 믿습니다.

📩 후원 안내

기도요청

  • 떠와 이브 간사부부를 보내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오랜시간 기도해 왔는데 주 안에서 서로 섬기며 사랑하고, 눈물과 기도로 함께 동역하며 잘 정착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 차량을 위한 기도를 부탁 드립니다. 현재 수리 중인 차량이 잘 마무리되어 간사 부부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또한 교회 운행에 사용될 봉고차를 위해서도 함께 기도해 주세요.
  • 컨깬대학교 전도 (한국어과 학생 + 태권도 동아리 학생)와 주일학교 (동파융과 깔라씬 어린이들의 믿음성장)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 환율 안정을 위해 기도해 주시고, 정기적으로 함께 섬겨주실 동역자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김수현,소연지 선교사 후원하기

Read more

멀시핸즈 매일묵상 💜 "말씀이 육신 되어 오신 성탄절!" 2025. 12. 24.

멀시핸즈 매일묵상 💜 "말씀이 육신 되어 오신 성탄절!" 2025. 12. 24.

* 콩고 김바울 선교사의 매일 묵상을 편지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잠언 3:5~6]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월가에서 가장 신뢰받는 금융인 중 한 사람이었던 버나드 메이도프(Bernard Madoff)는 평생을 금융의 한가운데서 살아온 사람이었다. 나스닥증권거래소 비상임 회장까지 지냈고,

댕기열 죽음 앞에서 살리신 하나님, 필리핀 임창남 선교사 크리스마스 편지

댕기열 죽음 앞에서 살리신 하나님, 필리핀 임창남 선교사 크리스마스 편지

사랑하는 믿음의 가족들께 이제 일주일을 남겨놓은 2025년을 돌아보니 여러 사건들이 머리를 가득 채우는데 변함없는 사랑으로 매 순간마다 인도하시고 지켜주셨던 하나님의 은혜로 지금 이 자리에 있게 됨을 감사드립니다. 한 순간도 평온한 날이 없는 어지러운 세상 가운데 있지만 구별된 하나님의 자녀로 돌봄을 받고 있기에 우리의 생명이 유지되고 하나님을 찬양하며 사는 자리에 있음이

'제2회 광화문 크리스마스', 꽃재교회서 성탄의 빛 밝혔다

'제2회 광화문 크리스마스', 꽃재교회서 성탄의 빛 밝혔다

12월 24일 오후 7시 30분, 서울 성동구 왕십리에 위치한 꽃재교회 예배당은 영하의 날씨를 뚫고 모여든 성도들의 열기로 가득 찼다.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연회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가 후원한 ‘제2회 광화문 크리스마스’ 현장이다. 제2회 광화문 크리스마스 다시보기 (유튜브 링크) 12:08 환영사_ 전승영 감리사 (동대문지방회) 14:38 오프닝 영상 19:12 웜사운드 (기쁘다 구주 오셨네)

멀시핸즈 매일묵상 💜 "기묘자" 2025. 12. 23.

멀시핸즈 매일묵상 💜 "기묘자" 2025. 12. 23.

* 콩고 김바울 선교사의 매일 묵상을 편지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신명기 31:8] 여호와께서 너를 위하여 앞서 가시며 너와 함께 하시며 결코 너를 떠나지 아니하시며 버리지 아니하시리니 너는 두려워하지 말라 놀라지 말라 사람들로 가득 찬 시장 한복판에서 한 아이가 잠깐 신기한 물건들을 구경하다가 아버지의 손을 놓쳤다. 순식간에 시야는 낯선 얼굴들로 가득 찼고,